부안 전세철, 김영자 농가방문 생생실습기!!

소농7기 이은모 2016. 09.06.   안녕하세요? 귀농본부 사무처에서 회계를 맡고 있는 이은모 활동가입니다. 올해에는 농부님들의 심정을 더 이해하기 위해 그리고 흙을 만지고 땀을 흘리기 위해 소농학교에서 학생의 신분으로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농가실습 다녀온 이야기들을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8월 27일~28일, 미정샘의 진두지휘 하에 소농7기 18명(안정훈, 정하혁 개인사정 불참…아쉽지만 담에…

소농의 가난한 밥상, 풍성한 밥상

소농7기 소향원  2016.7.24.   이번 주 은모샘과 저는 음식을 준비하는 당번을 맡았습니다. 재료비 0원.  대중의 만족도 매우 좋음. 맛있다 완벽하다는 찬사를 받았음. 교장 선생님으로부터 고정 당번 제의까지 받음.ㅋㅋ 오늘 맛있다는 감탄사를 귀가 딱지가 않도록 들었습니다. 맛있는 밥상을 제공한 것이 기쁘다기보다 아이러니하게도 죄책감이 드는게, 맛있게 한 덕에 여러 사람 과식하게 하였으니까요.…

소농 7기와 함께한 시농제 이야기

소농7기 신혜영 2016.3.23   3월 19일 정말 따뜻한 햇살이 비추던 봄날, 봉소골에서 이웃의 농사짓는 분들과 모두 모여 시농제를 지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지내는 시농제인데, 앞으로는 매년 지내게 되겠지요? ^^ 우리 소농7기는 오전에 모종 키우기 강의와 실습을 하고 즐겁게 점심을 먹고 작년에 채종을 위해 묻어둔 배추, 무, 당근을 공동밭 가장자리에 심어주었어요. 그리고…